동인아트 햄버거 메뉴
반응형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블로그로 (깨알 같은) 부수입을 얻기 위해서는 당연히 계정이 필요하죠. 그런데 아무리 정직하게 블로그를 운영해도 가끔 찾아오는 애드센스의 '광고 게재 제한' 같은 상황이 있습니다. 

 

이때, 계정이 한 개라면 정지 상태에서 수익이 거의 0원이 (게재 제한 중에도 아~~~주 드물게 0.01 찍히기는 함) 되버리기 때문에 이런 것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계정도 여러개 운영하면 좋습니다.

 

애드센스 다계정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다계정을 운영하기 위해서 가족들 계정을 동원하거나 친구 등의 명의를 빌리고는 합니다. 왜냐구요? 당연히 구글에서 같은 사람이 운영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보여줘야 하니까 그렇죠.

 

네, 맞습니다. 애드센스는 원칙적으로 1인 1계정입니다. 하지만 당연히 피해갈 방법은 있겠죠?

 

구글이 아무리 대단한 기술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개인정보를 마음대로 막 들여다보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접속 기록 확인은 하겠지만, 같은 IP에서 접속한다고 제재를 가하진 않아요. 생각해 보세요. 그럼 부부 블로거는 따로 살면서 블로그 해야 하나요?

 

집에 PC는 하나인데 여러 명이 돌아가면서 블로그 하면 안될까요? 당연히 되죠.

 

다계정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딱 2개만 지키면 됩니다. 

 

첫째, 구글 계정에서 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가 다르면 됩니다. 전화번호만 다르면 주소 겹쳐도 됩니다. 이름? 같아도 되지만 구글이 어차피 주민등록증 인증 요구하는거 아니니 그냥 내가 평소 갖고 싶었던 멋진 이름으로 쓰세요.

 

그리고 그 이름하고 미국 세금 신고하고 그냥 맞게 입력하면 됩니다. 어차피 신분증 인증 요구하는 것도 아니잖아요. 실제로 미국 세금 내는 것도 아니잖아요?

 

핵심은 전화번호입니다. 구글 계정 생성하고 전화번호 인증 한 번 받게 되는데, 이 번호를 다르게 하면 됩니다. 혼자서도 여러개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쉽습니다. 그 방법은 따로 한 번 이야기할게요.

 

둘째, 애드센스 수익 수취 계좌를 다르게 하면 됩니다. 같은 계좌 문제 없다고도 하는데, 가끔 문제 되는 경우 생깁니다.

 

애드센스에서 이 사람이 같은 사람이구나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2가지가 바로 전화번호, 그리고 지급계좌입니다.

 

여기서 지급계좌 명의와 애드센스 등록된 명의는 달라도 됩니다. 

 

저는 애드센스 이름이 마이클이에요. 한국 사람이지만요 ㅎ

 

설마 이런 글 썼다고 애드센스 승인 안해주지는 않겠죠? 이상으로 애드센스 다계정 운영 팁 마칩니다.

 

덧글, 설마 이런 글 썼다고 진짜로 애드센스 승인을 안 내주고 있어요.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 도전 3연속 실패 2번째여서 45일간 신청정지 두 번째 상태에도 놓였습니다. 신청 다시 못하는 기간만 90일, 그 사이 잠깐 신청이 가능했던 1주일, 처음 신청하기 위해 준비했던 과정까지 다 포함하면 엄청나게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이 글 때문에 '허위 주장'이라고 거절 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링크도 다 뺐는데 '탐색' 문제로 애드센스가 안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